암 보험
20대보험 가성비있게 준비방법
20대보험 가성비있게 준비방법
안녕하세요. 다이렉트보험무료비교몰 입니다. 요즘 보도를 보면 독감 백신이며 코로나19까지 난리이다 보니 걱정거리다 이만 저만 아닐텐데요. 오늘은 20대보험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젊었을 때 미리 질병에 대비해 놓아야 나이가 들어서도 비싼 치료비에 대한 근심을 덜 수 있는데요, 하지만 요즘에는 암 같은 질환도 20대 청년 환자들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어 우리 사회에 큰 이슈가 되고 있죠, 그 이유로는 스트레스와 운동 부족 등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인해 각종 남성, 여성 질환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20 ~ 30대 이하에서 가파른 증가율을 보입니다.
이에 따라 2030세대 보장상품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는데요. 게다가 심평원 자료에 따르면 5대 암 (위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대장암)으로 진료받은 20대 환자는 2014년 3.621명에서 2018년 5,234명으로 최근 5년간 44.5%가량 크게 증가했습니다. 20대 청년 환자 증가율은 5대 암 전체 환자 증가율 20.2%보다 2배 이상 높고, 10대(17,6%),30대(12.9%),40대(13,7%),50대(13.6%),60대(28.2%),70대 이상(26.1% 등 연령별 증가율과 각각 비교해보아도 월등하게 높은 편인데요.
암 종별로 보면,20대 자궁경부암 환자는 2.041명에서 2018년 13.284명으로 65.1% 증가했고, 대장암 환자는 동기간 373명에서 486 명으로 30.3% 늘었습니다. 또한 5년간, 환자 증가율이 가장 높았던 암으로는 유방암이었는데, 2014년에 146.238명이었던 환자가 2018년에는 205.394명으로 40% 증폭한 것으로 집계됐는데요. 뒤이어 간암(16%), 자궁경부암(15%),대장암(13.7%),위암(9.4%) 순으로 높은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더하여 남성 증가율 12,0% 보다도 여성 환자 증가율이 5년간 25.8%로 2.2배 높았다고 해요, 사회 생활이 가장 활발한 시기에 암에 걸리면 집안 경제까지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20대 보험 등을 통한 실현 가능한 대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그러나 20 ~ 30대 초 사회생활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소비자들은 선뜻 장기 보장 상품에 가입하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저렴하게 보장받아도 성인 보장 상품은 매달 십만 원 이상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럴 때 30살 이하에 해당된다면 어린이보장 상품을 통해 납입료를 아끼면서도 암, 심장 질환, 뇌혈관질환 등 중증 질병에 충분히 보장받을 수 있는데요. 어린이보장 상품에서는 암 진단비 특약, 이차암 진단비 특약, 뇌혈관질환 진단비 특약,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비 특약 등을 통해 보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암에 걸렸을 때 계속 암 치료비 특약으로도 보장받을 수 있는데, 이 특약으로는 기타 피부 암, 갑상선암 ,전립선암을 제외한 계속 암으로 진단되고 매달 1년간 지급일에 확정 지급하는데요.
여기에서 계속 암이란 새로운 원발암, 전이암, 재발암이거나 잔여암에 해당하는 암으로, 치료비를 계속 보장받기 때문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성인 나이에도 어린이 상품으로 저렴한 가격에 가입할 수 있다면 되도록 활용하여 보장 혜택을 누리는 게 좋습니다. 심지어 임신한 여성의 경우 일부 상품에서는 보호자 임신 출신 특약을 추가로 가입하면 보장받을 수 있는데요.
앞서 보호자 임신 · 출산질환 입원일단 특약으로는 임신 및 출산 관련 질환으로 진단된 후 치료를 목적으로 4일 이상 계속 입원하여 의사의 치료를 받았을 때 4일째 입원 일부터 입원 1일당 가입 금액을 임신 · 출산질환 입원일당으로 지급합니다. 단, 지급일수는 1회 입원당 최대 가능 한도는 120일이므로 이 점을 착안하시길 바랄게요, 이 추가 특약에서의 임신 · 출산 관련 질환이라 함은 임신, 출산 및 산후기의 부종, 단백뇨 및 고혈압성 장애 / 주로 임신에 관련된 기타 산모 장애 / 태아와 양막강 그리고 가능한 분만 문제와 관련된 산모관리 / 진통 및 분만의 합병증 / 산후기에 관련된 합병증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어린이보장 상품을 가입을 고려 중인 소비자들을 위해 자그마한 팁을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최근 기대수명이 많이 늘어난 만큼 특약도 100세, 110세까지 보장해 주는 상품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보장 기간을 길게 설정할수록 가입자 입장에선 좋지만 납입료도 다소 비싸진다는 점도 알고 있었나요? 특히 사회 초년생들의 경우 모든 특약을 100세 만기로 설정하게 되면 납입료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다른 특약은 몰라도 죽기 전까지 보장이 필요한 암과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등 주요 질병에 대해서는 100세 만기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이외에 골절, 상해 특약 등과 관련해서는 자신의 경제 사정에 맞춰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간혹 급하게 응급실을 방문하거나 입원이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질병입원일당(1일 이상) 특약이나 응급실 내원비(응급) 특약을 고려해봐야 하는데요, 평상시 길을 걷다 접질리거나 넘어지면 깁스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깁스치료비 특약이나 신깁스 치료비 특약을 준비하는 것도 좋겠네요, 깁스치료비 특약으로는 진단 확정된 질병 또는 상해로 깁스 치료를 받았을 때 가입 금액을 치료비로 지급하는데요. 동일한 상해 혹은 질병으로 깁스 치료를 2회 이상 받았거나 동시에 서로 다른 신체 부위에 깁스치료를 받은 경우에는 1회로 한정하여 보상 지급하니 주의하시길 바랄게요. 이 특약에서 깁스치료란 석고붕대 또는 섬유유리 붕대를 병변이 있는 뼈 , 관절 부위의 둘레 모두에 착용시켜 감은 다음 굳어지게 하여 치료 효과를 가져오는 치료법에 의미하는데요. 단, 석고 붕대 및 섬유유리 붕대를 고장할 부분의 일 측면 또는 양 측면에 착용시키고 대주는 치료법은 보장항목에서 제외됩니다.
오늘 이후 이 글을 보신 20대,30대 여러분들은 어른이보험을 통해 가입하면 일반 보장 상품보다 보장 범위가 넓고, 상대적으로 싼 가격에 보장받을 수 있으니 나이 대에 맞는 상품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보장 상품 비교는 비교사이트가 제격이며, 실시간으로 상품별 납입료 견적을 받아봄으로써 소비자에게 투명한 소비가격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자연스레 적당한 가격의 상품을 선택하면서 실제 가입 만족도 역시 높아지게 되므로 여러분들도 이번 기회에 준비해보는 게 어떠신가요?